Rance의 일상 26.06.23) 주차된 차량 앞범퍼... 경미한 접촉사고를 내다
어제(26년 6월 22일 월요일) 부모님댁 근처에서 황색 실선에 주차된 차량을 제가 상대방 차량 앞범퍼를 긁어버리는 사고를 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앞에 있는 차량과 대치되어 있었고...
양 옆에는 불법 차량들이 주차가 많이 된 곳이라서 피한다고 피했는데..
차량을 긁어버리게 된거죠...ㅠ
운전하면서 처음 난 사고라서..
일단 차주분에게 먼저 통화를 하고..
그 차주분은 주차된 차량 앞의 가게에서 일하시는 분이시던데...
차주분은 저에게 범퍼 교체를 이야기하더군요..
흠..
도색만 하면 되는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고...
보험회사에 접수할려고 하니..
개인 합의를 다시 이야기합니다
.
.
그래서
그 차주분은 처음에는 20~30 이야기 했는데..
자신이 아는 공업사 견적 들어보고 다시 이야기 해준다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 첫번째 공업사에서는 80 부르고..
두번째 공업사는 60 부르더군요.
차량이 SUV 펠리세이드라서 합의금을 이렇게 부른게 아닐까라는 추측이 듭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한 합의금은 30이라서 그 이야기를 듣고, 그냥 보험회사로 다시 접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삼성화재보험 담당자는 접수하고 30분 안에 오셔서 사고난 차량을 여러 각도로 사진을 찍고..
나와 상대방의 신상 조사와 동의서에 싸인까지 하고 난뒤에 보험회사에서 차주분에게 오늘 연락이 갈꺼라고 하고..
그리고
제 차량이 어디에 있는지 묻더군요..
제 차량 번호판도 사진찍어야 한다고 말해서 위치를 말해주고..
상황은 종료되었습니다.
처음 사고가 나다 보니..
약간 경황이 없더군요...
이 부분을 제미나이에게 물어 보니...
자동차 보험료 안에 환입제도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은 경미한 접촉사고가 해결되고 난 뒤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난 사고라서 보험료는 3년 무사고 혜택 사라지고..
수리비와 도색 견적비는 200만원 이하로 보여서 현재 내고 있는 보험료 56만원대에서 20~25% 정도 인상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26.06.23
.



ㅠㅠ
벌써 벌어진 일ㅠ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아이고…. 고생하십니다….
서로간에 원만하게 합의가 이루어지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