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14일] 어제의 운동 12.25km걷기(목표 10km)

in Korea M2E7 days ago

#오운완(20260613/12.25/10)

요즘 참교육이라는 드라마가 유행이다

웹툰 원작이라는데 웹툰은 안보고 드라마만 봤다

총10편의 에피소드가 있고 옴니버스 식으로 봐도 무방하다

연결된 내용도 있지만…..

교권보호국이라는 가상의 기관이 학교내의 초법적인 존재가 되어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교육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인데….

보고나서 느낀점은 처음엔 역겨웠다가 나중에 사이다로 뚫어주는 전개인데

대다수 실화 바탕의 에피소드라는게 조금더 무겁게 다가왔다랄까

이름은 교권보호국인데 학교내 문제들을 다 들쑤신다….

대상은 학생 선생 학부모 가릴거 없다…..

옛날이면 머저런게 다 있나 할텐데 반응들을보면 교권국이 필요하다는

반응이 나오는것도ㅜ신기하다….

나도 일정부분 동의하지만 이전에 학생의 권리 지정할때 반대했었다

학생의 권리가 높아지면 선생님의 제재수단도 같이 높아져야하는데

선생님의 손발은 묶고 학생의 권리만 챙겨줬으니 말이다

근데 지금은 저저누조직이 필요하다는 반응들을 보니…..

잘 만든 드라마다 싶다 좀 판타지적인 배경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시즌2를 보고싶다

IMG_1744.jpeg

나무위에 핀 마지막 꽃 같은게 아닌가 한다

이날의 운도우정리해보겠습니다

1. 어제의 운동

12.25km 걸었습니다
IMG_1745.png

2. M2E

M2E 기록들을 보겠습니다

1) 슈퍼워크

36에너지 모두 소모했습니다
IMG_1747.png

IMG_1746.png

IMG_1750.png

2) SNKRZ

390스태미나ㅡ모두 소모했습니다
IMG_1749.png

3) gazaGO

1.5km정도 기록했습니다
IMG_1748.png

오늘 정말 덥더군요

다들 더위 조심하시면서 운동들 하세요

Posted using SteemX

Sort:  

저도 몇 편 봤는데, 재밌게 보긴 했지만 뒷맛이 씁쓸하더라구요.
우리 학교가 싸움터 된 거 같고, 폭력 아니면 해결 방법이 없나 싶어서요.

일단 시스템 부터 갖춰야죠... 지금은 일선 선생님들에게만 책임을 묻는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선생님들도 귀찮은 일들은 아예 회피해 버리시는.....

수규하셨습니자.
제 아내도 그거 재밌다고 하네요

한편으로 깔끔하게 끝나는데다가... 앞의 빡친 전개로 인해 뒤의 사이다가 크게 와닿는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