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RE: [과학] 중력파와 블랙홀-1 [이론소개 중심]View the full contextgogumacat (60)in #kr-science • 9 years ago 블랙홀의 중심에서 나오는 jet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중력파인가요? 그렇다면, LIGO가 저 jet를 관측하려는 건가요?
LIGO 에서 관측하는 것은 저 jet 가 아닙니다. 저 jet 는 플라즈마라고 보시면 됩니다.
LIGO 에서 관측한 것은 2번 포스트에 썻던 merger 과정에서 나오는 중력파로 알고 있습니다.
블랙홀에서 플라즈마가 어떻게 나오나요? 특히 event horizon 내부에 있는건 못나올거 같은데요.
Merger과정의 중력파를 관측하는건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