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RE: [과학] 올해 노벨물리학상은 중력파에게View the full contextloki80 (58)in #kr-science • 9 years ago 이론이 실제한다는 것이 확인되는 순간 당사자들은 얼마나 짜릿할까요?ㅎ
ㅎㅎ 사실 중력파의 근간 이론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입니다.
아인슈타인은 자신의 이론의 아주 직접적인 증거인 중력파를 보지 못했죠, 다만 간접적으로 수성의 세차운동으로 자신의 이론의 정당성을 보았죠. Linearized 를 통해서 중력파에 관해서 이론적 제시를 하였지만 그 당시 검출기술로는 확인 할 수가 없었죠.
그 100년동안 후학들은 그 이론의 정당성을 확인하기 위해 애쓰고 드디어 그 결실을 맺었죠. 희한하게 중력파는 상대성 이론 100주기에 맞춰서 발견되었으니까요 ㅋㅋ
상대성 이론이 100년이나 걸렸는데 최신 입자물리 이론 중 하나인 끈이론은 또 몇년이나 걸릴까 궁금하네요
끈이론, 이후 M(멤브레인)이론이란 것도 있더라고요 ㅎ 물리학은 정말 천재들의 학문인 것 같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M 이론은 끈이론 중 하나입니다 ㅎㅎ
예전에 끈이론 관련해서 썻던 글 링크를 답니다.
[과학, 책] 끈이론의 역사와 전망(?)
링크 감사합니다~ 다큐까지 있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