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홈슐랭의 유럽 이야기 :: 유럽의 Christmas (2) - 파리&비엔나편
[20171225 l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
여러분 !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준비한 유럽의 크리스마스 풍경편-
오늘은 프랑스의 수도 파리와,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빈)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풍경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아~^0^
홈슐랭의 유럽 이야기 :: 유럽의 Christmas (1) - 프라하편
Paris
오~ 샹젤리제~♪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그 노래!
그래요, 그 가사 속 샹젤리제 거리입니다-
콩코드 광장에서부터 저 멀리 보이는 개선문까지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과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기나긴 거리를 아름답게 수놓은 이 곳-
아쉽게도 올 해엔 파리 시와의 마찰로 인해
샹젤리제 거리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볼 수 없다지요-!
아마 2-3년 전이었던 것 같아요.^^
주로 각종 전시와 쇼가 주최되는 Grand Palais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작은 실내 놀이공원이 생겼답니다.
숨어있던 동심(?)이 마구 폭발하여
평소엔 시시하다고 쳐다보지도 않던 회전목마까지
휩쓸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츄러스도 사먹었다지요~^^
벙돔 광장의 거리가 이렇게도 한산한 걸 보니
아마 2014년 무렵, 호텔에서 요리사로 인턴하던
그 시절- 새벽 출근하던 때인 것 같네요.
아흑, 누군가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나는 일하러간다며 카톡으로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신세한탄하려고 찍은 사진이지만
어여쁜 파리의 모습에 오히려 친구들에게 더욱
구박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 쿄쿄쿄
물론, 이런 특별한 날엔 집에서도
조리복 입고 솜씨도 부려보구요~ :)
이게 벌써 몇 년 전의 일이라니..
저렇게 재주도 부릴 줄 알았나 싶습니다 (ㅋㅋ)
자, 이젠 서유럽에서 다시 동유럽으로 슈웅 =3=3
Vienna (Wien)
저희 집에서 오스트리아 비엔나까지는 3시간 남짓,
어쩌면 프라하보다 더 가까워 종종 가곤 했었는데..^^
시청사 앞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잊을 수가 없어요!
그 어떤 말이 필요하겠어요~?
정말 아무 말을 할 수가 없었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 염원!
그 유명한 슈테판 성당 주변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이들에게 크리스마스가 어떠한 존재고, 어떠한 의미인지
거리를 걷기만 해도 크게 와닿게 된답니다 : )
어느덧 2017년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네요.
다들 즐거운 연말, 그리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고 계신거죠~^^?
이상, 유럽 특파원 홈슐랭이었습니다.
모두모두 Merry Christmas! ^___________^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안녕하세요 홈슐랭님 ㅎㅎㅎ
저도 마침 폴란드의 크리스마스 마켓 사진을 올리려고 하는데, 유럽의 크리스마스 포스팅이 보여서 놀러왔어요 ㅎㅎ
파리는 아직 못 가봤는데, 장소들보다 요리하신 음식 사진이 제겐 너무 황홀하네요ㅎㅎㅎ 맛있겠다.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tip!
@rbaggo님 :) 흐흣,많은 분들께서 이 포스팅의 묘미를 제 요리 사진으로 봐주시니 은근히 어깨에 힘이 들어갑니당~~^^ 저도 이따가 @rbaggo님의 폴란드 포스팅 보러 갈게요 ! 저희집 옆동네인 폴란드 크라코프나, 카토비체, 비엘스코 비엘라같은 도시들은 종종 가곤 했답니다! 즐거운 성탄절 보내셨죠?^^
우리나라보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더 황홀해보이네요.
@gumagreat님 :) 한국은 크리스마스 분위기 느끼기가 쉽지 않죠..^^?
울 슐랭이 즐겁게 보내구왕~^^
행복한연말 메리크리스마스 :)
우리 @romi대장님도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셨길 소망하옵니다~~:)
Hello...
...............................🌟
.............................o🌕o
............................🌲o🌲
...........................🌜🌲🌛
.........................🌞o🔅o🌞
......................o💡o🌲o💡o
.....................o❄oo✳oo❄o
..................💮oo💖oo💮oo💖
................o🌟oo🎋oo🎋oo🌟o
..............🌲oo🎆oo🌟oo🎆oo🌲
............o💫oo💖oo🎉oo💖oo💫o
..........💖oo💫oo🔅oo🔅oo💫oo💖
........o🍭oo🔖oo🌲oo🌲oo🔖oo🍭o
.......MERRY X-MAS TO ALL FRIENDS!!!
.................................🌌
.................................🌌
Thank you @kyawsantun
사진으로만 보면 서유럽도 아름답지만 동유럽의 성탄절 분위기가 더 제 취향안것 같네요. ㅎㅎ
파리인들 비엔나인들... 어딘들 행복하지 않겠습니까만... ㅎㅎ
@noah326 역시! 노아님은 동유럽의 진가를 알아보셨군요~~^^
진가는 알겠는데... 갈 기회가 없네요. ㅠㅠ
새벽길은 상당히 분위기 있네요.
헉!!! 집에서 저런 재주를 부릴 수 있는 홈슐랭님은 정말 너무 대단하셔요.
비엔나도 너무 예쁜 동화속 보석 나라 같은 아흑 가보고 싶네요. 감탄 감탄
실제로 본 슐랭님 완전 행복했을 듯합니다.
슐랭님~~~ 감기는 좀 어떠세요? 지금쯤은 다 나으셨겠죠?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행복하게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myhappycircle 해피님 :) 늘 제 이야기 귀기울여 들어주시고 안부 물어주시는 해피님 안계시면 제가 어찌 살 수 있을까요~>.< 출근 당시엔 춥고 서럽기만 했는데.. 저렇게 아름다운 불빛을 보고 있노라면 잠시나마 위안을 받곤 했어요.^^ 모두다 그리워지는 순간들이 될 줄이야 ! ㅎㅎ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죠?^^
유럽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살아있네요.
한국은 그 느낌이 약해졌어요.
그래도 연휴라 좋구요.
홈슐랭님의 사진 보고 즐기네요.
감사합니다. ^^
@madamf님 :) 그러니까요, 그곳에 있다 한국 오면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 분위기가 감쪽같이 사라져버리더라구요~~ㅎㅎ 즐거운 성탄절 보내셨나요~? ^^
네~ 덕분에 잘 보냈습니다. ㅎ
이번 주는 연말이라 연휴의 연장선 상에서
한 주를 보낼 것 같네요.
홈슐랭님도 이번주 멋지게 보내세요. ^^
엄청난 솜씨이신데요 슐랭님?ㅎㅎ
저는 아직 유럽을 한 번도 안가봤는데
나중에 놀러가면 솜씨한번...ㅋㅋㅋ
어제 저는 연말 기부음악회를 열었답니다 :)
포스팅 한 번 놀러와주세요 😊
@seaturtle거북님 :) ㅋㅋㅋㅋ 한국에서 요술처럼 부려드릴까요오?ㅎㅎㅎ
부지런한 거북님은 또 멋진 이벤트를 여셨군요 ! 이따가 부리나케 구경하러 갈게요~~>_<
너무 멋있네요~~ 저도 여행 가고 싶네요~~언젠가는 좋은 날이 오겠지요.....?
@smartcome님 :) 그럼요, 말하는대로 ! 꿈은 이루어진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