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in #kr13 hours ago

월요일인 오늘은 오후부터 밤 사이 수도권과 그 밖의 내륙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합니다. 그동안 한참을 가뭄이 지속되어 잔디가 말라죽는 경우가 곳곳에 목격이 되었는데 지난주 부터 틈틈히 비소식이 있으니 다행입니다. 천둥번개만 심하게 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좋은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1000061283.jpg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오후부터 밤 사이 수도권과 그 밖의 내륙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오전부터 밤 사이 비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며 교통안전과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경기북부와 강원중·북부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우박이나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또한 소나기 특성상 같은 지역 내에서도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다.


2026.6.22.

Posted using SteemX

Sort:  

I'm glad you mentioned the potential for strong thunderstorms today, I hope everyone stays safe in the affected areas. Stay dry and have a great day! ☁️💦

비는 오지 않고 눅눅한 오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