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스티밋은 하나의 사회이니 누군가 많이 가져간다면 누군가는 보상이 적을수 밖에요. 그러니 견제의 기능이 발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같이 파워가 약한 사람들은 다운보팅이 겁날수 밖에 없다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공익적일과 나눔을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러나 결국 큰 고래들의 어뷰징이 계속 된다면 작고 선한 움직임들조차도 멈춰버리겠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스티밋은 하나의 사회이니 누군가 많이 가져간다면 누군가는 보상이 적을수 밖에요. 그러니 견제의 기능이 발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같이 파워가 약한 사람들은 다운보팅이 겁날수 밖에 없다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공익적일과 나눔을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러나 결국 큰 고래들의 어뷰징이 계속 된다면 작고 선한 움직임들조차도 멈춰버리겠죠.
그런 결과가 제일 무서운 것 같습니다. 사실 스팀이 굴러가고 있는건 돈 이전에 이런 분들의 노력이니까요. 돈을 가진 분들이 이런 노력을 뒷받침해주고, 이런 노력이 다시 더 큰 돈을 만들어내야 스팀이 제대로 굴러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 유일의 증인으로 부담감이 상당하실텐데. 화이팅 입니다. 보잘것 없는 몸부림이지만 선한 방향으로의 노력 계속해 보겠습니다. ^^
저는 일단 열심히 컨텐츠에 집중할예정입니다만 일본은 이런 논의조차없습니다 일본이 어떤색깔을 가질지 많이 살펴보고 한국의 선진 스팀잇을 적용시키려합니다. 한국스팀잇은 살아있는것같습니다..